Brand Story

IGROVE – Imagination Grove

아이그로브는 고객이 추구하는 비즈니스의 방향과 해결책을 다양한 방법으로 제시하여 고객들에게 최대의 만족을 선사하고, 궁극적으로 삶의 여유를 영위하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Imagination + Grove의 합성어인, 아이그로브(igrove)는 사람들의 상상이나 바램의 집합체, 즉 상상의 숲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Imagination Grove의 약자인 ig를 사용, ‘g’에서 ‘i’로 뻗어나가는 나선형의 모습은 끊임없는 변화와 번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igrove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의 중심기업이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Signature

아이그로브의 로고 타입은 Stroke 끝부분이 볼록한 디자인으로, 단단하면서도 다부진 느낌의 Sans-serif체를 사용하였습니다.

시그니쳐는 기본적으로 흰색배경에 사용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경우에 따라 응용된 색상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lor system

CI color로 사용한 회색과 녹색은 조화를 통해 인공적인 것과 자연의 조화 즉, 인간 중심의 마인드 에서 더 나아가 자연과 인간의 어우러짐을 상징 합니다.

* IGROVE Gray : RGB: 178.178.180 / CMYK: 31. 25. 24. 0 / WCC: #B3B2B4

* IGROVE Green : RGB: 137. 188. 0 / CMYK: 52. 5. 100. 0 / WCC: #89BC00

diib – design to business
디투비(diib)는 design to business의 줄임 말로서, 비즈니스를 위한 디자인의 의미와 더불어 고객들의 Needs에 맞는 고객 맞춤형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한 성공적 비즈니스 설계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diib의 symbol design은 기존 서체들과 달리 stroke의 변화를 주지 않고 디자인 된 서체를 이용하여 만들어 졌으며, Brand identity를 위해 한글, 영문 모두 같은 컨셉으로 전용서체를 제작,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교와 장식을 빼고 심플하면서도 대상의 본질을 잘 나타내줄 수 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직관적이면서 readability와 accessibility 모두 고려하였습니다.

design과 business의 이니셜인 d와 b 사이에 사람이 마주보고 있는 형상으로 디자인 된 logo symbol의 형상은 디자인과 비즈니스 모두 사람과 사람을 통해 이루어지는 communication과 harmony를 상징합니다.

diib 전용서체 – 영문 diib bold (Caps & Lower case)

diib 전용서체 – 한글 (Light, Medium, Bold)